MY MENU

글마당

제목

스피치 교육을 받기 전과 후 - 이OO / 주유소 경영

작성자
JSE
작성일
2010.06.23
첨부파일0
추천수
37
조회수
6719
내용

정스피치교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이병주입니다.
스피치교육을 받기 전과 후에 대하여 말해보겠습니다.
저에게는 남에게 보이기 싫은 모습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할 때 내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되어 긴장되고 떨려서 몇 마디 말도 못하고 내가 어떤 말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정신이 없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할 때마다 늘 같은 상황이 반복되었고 그때마다 내가 원망스럽고 후회되었습니다. 스스로 고쳐보려고 노력도 해보았지만 잘 고쳐지지 않았고 가면 갈수록 강박관념 때문에 나아지기보다 오히려 그 자리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런 자리가 싫어졌고 일부러 피하기까지 한 적도 있습니다. 참 한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언제까지나 그렇게 살 수는 없는 일이라서 저는 고쳐보겠다는 결심을 한 뒤에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이 정스피치교육센터입니다.

교육센터에서의 교육은 제가 생각했던 것처럼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긴장하지 않고 제 생각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우려 했는데 선생님은 발음교정과 마인드컨트롤 등 이론공부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마음이 급했던 저는 이 이론들이 과연 실제로 내 생활에 적용이 될까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교육이 진행되고 익혀가는 가운데 제 자신이 조금씩 변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특히, 교육을 통해 익히게 된 자기암시기법, 심리를 조절하는 방법, 발상의 전환 등의 교육을 통하여 저 자신이 인생을 어떤 자세로 살아야하는지를 깨닫게 되었고, 인생을 좀더 깊이 생각하고 넓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사람들 앞에 서게 된다면 아직 완전한 자신은 없지만 교육받기 전처럼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 못할 정도로 정신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교육을 받기 전 마음과 받고난 후 지금의 마음자세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적어도 앞으로는 지금까지와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겁니다. 내가 하는 말에 집중하고 내 자신을 인정하면 실수가 적어지고 점점 나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꼭 대중공포를 이겨내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히 내 의견을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37
35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