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글마당

제목

언어교육을 받기 전과 후 - 박OO/쇼핑몰 CEO

작성자
JSE
작성일
2010.11.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526
내용

저는 언어교육을 받기 전에는 평상시 가족들이나 지인들에게 굉장히 자기중심적이고, 사회에서는 말도 잘 안하는 소극적인 사회성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CEO로서 방송을 나가게 되었는데 카메라 앞에서 한없이 작은 제 자신이 너무나 뚜렷하게 보여 언어와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정스피치교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직면한 문제가 있었기에, 카메라 앞에서 말하는 법과 시선처리 등을 배우고 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점차적으로 자신감, 표정, 목소리, 마인드컨트롤 등 세세한 것들까지 원장님의 피드백과 에너지를 받으며 새롭게 다듬어져 다시 방송에 나갔습니다. 늘 시간에 쫒기는 생활가운데 연습을 충분히 못하고 실전에 임한 나머지 실제 방송에서는 준비한 만큼 표현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말도 잘 안 나오던 처음 방송 때와는 달리 눈빛과 말투가 많이 정제되고, 발전 된 제 모습이 보였습니다.


저는 지금 방송은 끝났지만, 원장님에 대한 인격적인 신뢰와 통전성, 카리스마 등을 배우고 싶어 교육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교육센터에서 원장님께 받는 교육이 뒷받침 되어 저는 가끔 제가 품격있는 언어를 구사할 때에는 스스로 깜짝 놀라곤 합니다. 또한 교육 받는 가운데, 발음연습, 성대관리 등은 꾸준히 연습하면 많은 향상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자주는 못하지만 할 때에는 더욱 집중해서 합니다. 요즘 저는 원장님 말씀대로, 사람을 대할 때 상대를 신뢰하고, 인간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와 사랑으로 대하려고 노력합니다.교육을 받기 전에 저의 성격은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굉장히 강한 편이었는데, 지금은 제가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상대가 다가오면 사랑으로 대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점은 참 어렵지만 계속 적용해보니 전에는 작은 일에도 짜증내고 화를 냈던 일들도 조금씩 이해가 되고, 감정조절이 됩니다. 제가 교육 받은 것 중의 하나가 깨달은 것은 표현 되어져야 하고, 배운 것은 삶에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속 노력하고 생활가운데 적용하다보면 모든 것을 이해하고, 용서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질 것이라 믿습니다.

기회는 항상 열려 있다고 원장님이 말씀하셨는데, 저에게 또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정스피치교육센터 평생교육원 식구가 되었습니다. 함께 하게 해주시고 늘 좋은 제안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나의 변화와 발전, 더불어 회사의 변화와 발전이 세상의 변화와 발전에 영향을 끼치기를 목표할 만큼 저의 비전은 커졌습니다. 이를 위해, 저도 정스피치교육센터에서의 배움과 훈련을 통해 더욱 원장님의 열정과 사랑을 본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